[모델링]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 구축사례 61석 엘리베이션

신고

영업담당자 입니다.


당사의 주력상품인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을 구성할 때의 몇 가지 모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단 61석의 회의실에 있을 때를 가정하고, 책상에서 아무런 시스템없이 회의를 하다가 모니터를 액자식으로 22인치 터치로 구성하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셋업박스는 기존 책상의 안쪽에 있고, 위로 터치모니터만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액자형으로 해야 회의할 때 참석자들의 얼굴표정을 가지지 않게 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 제스쳐만을 가지고도 발표자로서의 역할과 참석자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줄긋기나 도형을 그리며 발표자료에 펜마킹이 가능하고, 발표자가 넘기는 화면을 같이 공유하며 볼 수 있으며 참석자의 선택에 의해 등록된 발표자료중 하나를 열어 검토할 수 있으며 발표자료의 특정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발표위치가 궁금할 때는 언제든 "동기화"버튼을 클릭하거나 "체크" 제스쳐를 통해 발표위치로 즉각적으로 이동하여 발표자가 발표하는 위치를 페이지 넘김없이 같이 보며 회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기존의 가구앞쪽에 엘리베이션이 되는 전동식 승하강기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가구를 리모델링하지 않아도 되며, 도입비용을 2/3로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셋업박스는 관리자의 제어에 따라 동시에 켜거나 끌 수 있어서 회의준비시간을 줄여줍니다.


엘리베이션을 사용하면, 회의장이 깔끔해지며 각도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이용하면 22인치도 앞사람의 표정을 가리지 않고도 회의자료를 명확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종이를 줄여 예산을 절감하고, 정확한 의사전달을 함으로 회의생산성을 높이게 되며 회의집중도가 높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