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화상회의 원격화상회의시스템 e-Presentation Gold

신고

멀티룸 원격화상회의솔루션 ThatsGood e-Presentation Gold



이지피티테크는 지난 2008년 8월 스핀오프로 (주)이엔제이소프트에서 분사한 이후에 삼성전자 중역회의실에 최고급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을 개발하여 납품하고, 그 다음 해부터 꾸준히 원격화상회의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업그레이드(https://www.thatsgood.com/m/c/117/158) 게시판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2010년 6월 다자간 원격화상회의 v6.0을 출시한 이후, 화상회의 되는 버전에는 Gold버전으로 붙여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전에 화상회의 제품은 집단간의 화상회의를 전제로 하는 5명 내외의 회의단말기간에 원격회의를 하는 것이 위주였습니다.   따라서 집단화상회에서 필요한 펜틸트줌 되는 PTZ화상카메라와 스위처, 마이크 컨트롤러를 제어하여 여러 사람중에 특정인이 발표자가 되었을 때, 발표자의 표정을 잘 나타나게 하는 기능을 담은 화자추적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0년 12월 v6.4에서는 전자칠판을 설치한 원격지의 지사 등과 발표와 쌍방향 마킹을 하며 회의하는 제품을 출시하여 특화된 영역에서의 화상회의 기능 개발에 힘썼습니다.  이때 전자칠판을 전용화상회의 장비와 같이 보이도록 키오스크UI와 같은 런처 앱을 개발하여 심플한 화상회의 UI를 구현하여 룸베이스 화상회의모델을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2011년 5월에는 임대형 원격화상회의서비스를 하였으나, 마케팅의 실패와 P2P방식의 화상회의의 근본적 엔진 잇슈로 서비스를 중단하고 회의실에서 필요한 다른 장비 개발에 집중하였습니다.   이후 일본에 전자칠판을 통한 화상회의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중소기업청 개발과제를 진행하여 2015년 10월 GS인증과 개발성공 판정을 받고 v8.0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v8.0의 화상회의는 중계서버를 통한 멀티미디어전송을 하며 IOCP방식의 전송방식을 취함으로 낮은 사양의 PC에서도 여러 명에 동시에 회의하는데 효율적으로 서버가 동작하도록 개발한 것입니다.   아울러 Voip Video 통신방식의 전송방식과 H.264로 전송코덱을 개발함으로 하드웨어전용 화상회의장비와의 연동을 통한 화상회의 기능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20년 2월부터 코로나19 사태에 기존에 화상회의 제품의 기능을 개선하고 향상시켜 멀티룸 화상회의운영시스템을 v8.8로 개발하였으며, 클라우드 방식으로 운영하더라도 적합하게 운영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채널별로 회의를 구성하고 예약된 채널에 쉽게 접속하여 회의하는 시스템으로 개선하였으며, 다양한 해상도와 방식의 카메라시스템을 활용하도록 하여 불특정다수의 접근을 통한 회의시스템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모든 소스코드를 직접 개발하여 다양한 형태로 고객의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10여년간의 경험을 통해 한국의 대기업과 관공서의 보안에 맞는 시스템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특히 집단이 모여서 회의를 하는데, 각각의 개인들이 회의단말기를 가지고 회의를 해야 하는 상황에 있어서 더욱 더 특화된 문서제어 및 시스템 제어운영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