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전자회의 전자투표시스템 ThatsGood e-Presentation for Vote

신고

전자투표시스템 ThatsGood e-Presentation for Vote 


20210819_141913

지난 2020년 12월초 지방자치법이 30년만에 대대적인 개정이 있었습니다.   그 개정 중에 기록표결제도가 도입되어 의회에서 결의되는 모든 의안에 대해 의원 각자가 어떤 선택을 하였는지를 공개하도록 하게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의원들이 책임있는 의안 결의를 유도하고, 주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의회는 이로 인해 그동안 수작업으로 관리하던 의회회의록의 내용을 자동화시키는 등의 전자투표시스템 도입이 필요하게 된 것입니다.

당사는 그동안 판매하던 의안심의화상미팅시스템의 일부 기능을 모듈화하여 의회사무국 담당자 혼자서 의안진행과 전광판표출, 그리고 전자투표시스템을 쉽게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시스템을 기존 시스템에서 분리하여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을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그동안 회의단말기에 연결하여 스마트 키패드로 전자투표하는 기능을 구현하였는데, 이를 손바닥만한 셋업박스에 연결하여 전자투표전용으로 이용하고 추후 투표용도의 스마트 키패드는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전자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